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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8 한국 영화 흥행 3위이자 역대 sound악영화 흥행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보헤미안 랩소디> 흥행에 관하여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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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때는 바로 10월 31일, 퀸의 일대기를 그다 소리는 영화<보헤미안 랩소디>가 개봉했어요. 그때는 아직 아무도 몰랐죠,<보헤미안 랩소디>가 얼마가 흥행하고 한국에 얼마나 자신 큰 신드롬이 일고 올까..​ 공개되고 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보헤미안 랩소디>는 870만을 돌파하며 여전히 바닥 상태였다 1,200만명을 돌파한<신과 함께 잉그와용>과 1,100만명의<어벤져스:잉피니티우오라고>의 그다 음을 이으며, 현재 2018년 한국 영화 흥행 순위 3위로 올라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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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퀸의 본고장인 영국을 뛰어넘어 Korea가 <보헤미안 랩소디>의 세계(북미 제외) 박스오피스 하나를 차지했다. 이쯤되면 퀸 재한국하고 <보헤미안 랩소디> 배우들도 korea에서 프리미어 해야하는 수준 아닌가요? 아무튼 그래서 금하나<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을 잠깐 간단하게 분석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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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바로 관객 화천추입니다. 20일 8년 korea, 영화의 흥행 일본 2위의 영화<신과 함께-잉그와용>와<어벤져스:잉피니티우오라고>은 공개게 되어 이른바'지붕을 뚫다'라는 표현에 맞춰서 한일 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받아들인다. 또<신과 함께-잉그와용>은 공개되고 일 24만명이라는 역대 최고의 오프닝 관중을 기록했다.​ 그러나<보헤미안 랩소디>은 공개 9일 만에 한 00만명의 관객을 돌파하며 매우 느리게 매우 오랫동안 계속해서 자신의 관객 수를 경신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전주 대비 관람객이 하락하지 않는 아주 독특한 영화라고 이승원 CGV 광고 다음당이 분석할 정도다.​의 그래프를 보다시피 거의 많이 모든 영화가 상영 기간이 2주가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동일하게 관객 수를 유지시킨다. 그 속에서 홀로 뻗어 나가는 <보헤미안 랩소디>의 노란 번개 같은 그래프를 보면 신기해 보인다. 아니, 솔직히 그거 사재기 한 거 아니야? 사실 영화에서 사재기가 가능한가 싶긴 하지만 그런 소견이 좀 들었다는 스토리예요.


    왜냐하면 대한민국의 흥행영화는 거의 예외가 아니었거든. 위 기사는 대한민국 영화의 흥행을 좌우하는 요인이 입소문이 아니다"개봉 하루 관객"에 있다고 내용합니다. 데힝 민국 흥행 상위 10개 영화의 누적 관객 수를 보면 공개 초기 시장 점유율이 60퍼.센트 정도라고 합니다. 관객의 입에서 입을 통해 흥행하는 게 아니라 영화시장에는 이미 이 영화가 깔려 있으니 본다는 스토리다.


    소견하자면 내가 보고 싶은 영화가 극장에 없어 보지 못했던 경험이 한두 번이 아니다. 내 집 근처 영화관에는 내가 보고 싶은 영화가 없어서 서울 한복판까지 나가서 영화를 봐야 했고 인터넷에서 내려받아 봐야 했던 그 경험은 모두 한 번은 있을 것이었다.​ 그랬다 한정 영화 시장에서 개봉한 후 91만에 100만명을 돌파한<보헤미안 랩소디>가 흥행하다니! 바로 기적 같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런 기적이 정담 어떻게 1어 왔어 1?


    20세기 폭스 코리아의 김·선경 상무가 밝힌<보헤미안 랩소디>선전 전략 비하인드를 그 다쟈리화한 기사이다. 기사의 제목처럼 20세기 폭스 코리아에서 "본사를 설득 칠록이ー은의 노래에 한글 자막을 붙이고 포스터도 바꿨다"라고 예상하고 이 다의 흥행의 한가운데국이 좋아하고 두들의 선전이 있게 자랑스럽게 무용 그 차소 이치를 항상 늘어놓다.한글 자막을 달았다는 점에서, 그리고 싱어롱 버전을 본사에 신청했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는 이해할 수 있겠지만 솔직히 흥행 폰에 취한 이들 스토리는 터무니없을 정도다. 가수 이상민과 이하이를 앞세워 홍보했고 퀸을 커버해 젊은 관객들과 소통했습니다"라고 예기하는 대목에서 웃음소리가 들렸다. 아니 그게 대체 누가 보고 영화보러 간 거냐고! 그리고 진짜 이상민이 퀸이랑 무슨 상관이야차라리 복면을 쓰고 덮은 김영우를 쓸까....


    이에 앞서 영화를 본 사람들의 평가에 따라 영화 흥행 성공이 자결되는 것처럼 보인다는 점에서 그렇다. 개봉 하루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는지를 최종 흥행 성공에 큰 영향을 주는 형태이다.는 스트리울에서 보듯 한국은 얼마나 큰 메이저 영화가 얼마나 많은 극장을 차지하느냐에 따라 흥행이 잘됐다.


    하지만 <보헤미안 랩소디> 흥행의 답은 입소문이었다. 요즘 영화 관객들은 실관람평에 대한 신뢰가 대상단이 매우 높은 부정적인 바이럴에 따른 관람의 중도 탈락률이 무려 33%에 이른다고 합니다. 유명 배우가 본인이지 메이저 회사에서 만든 대형 영화가 아니라 실제로 영화를 본 관객의 평가에 따라 영화를 본다는 것이다. 추석(추석=음력 8월 15일)개봉된 대형 영화와 현재<마약 왕>의 실패가 그 사실을 보이고 주는 그럴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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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아 있는 동안 못 가는 퀸 콘서트에 다녀왔다는 평가가 네이버 영화 평점 1위일 정도로,<보헤미안 랩소디>는 퀸의 일대기를 잘 썼다기보다는 이해하 라이브 에이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하이라이트를 선사합니다. 싱어롱관에서는 전체 관객이 열광했고, 그때그때의 흥을 돋워 비록 음악을 흉내 낼 수 없는 일반 상영관일지라도 감동을 느끼며 눈물을 흘렸다.그래서 아들들이 느낀 것을 괜찮은 친국, 가족 또한 그들의 친국, 가족으로 확산시켰다! 임자퀸 알아?뮤직의 사람들, 음악이래! 대박이다! 감동이다! 이러면서 친국끼리 '어~어~어~어~어~어~어~' 이러면서.


    그런 입소문을 탄 <보헤미안 랩소디>에 당신도 팬덤 문화를 형성한 것도 한 몫 했습니다. 영화관에서는, 영화속의 뮤직을 함께 부를 수 있는 싱어 롱 상영, 라이브 에이드가 리얼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X 상영을 실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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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방송사에서는 퀸의 다큐멘터리, 특히 MBC에서는 라이브 에이드를 재편성하는 등 물 들어갈 때는 노를 저으라는 스토리처럼 퀸이 들어올 때는 반갑지 않은 듯 손을 흔들었다. '내 심장을 할퀸 ','크이은치그와은이 ','크이은망 진창'이라는 스토리울 만들어 낸 이 방송 은일 2월 21 5.4%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일 2월 251크리스마스에 시청자의 피드백을 받고 가사 자막을 추가하고 앙코르 방송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에그와은람률이 9.3%나 된다니 정말 이 정도라면 한국 정부가 퀸의 정부, 퀸 이 한국 정부 밴드 아니냐고요! 위 기사는 '보헤미안 랩소디'의 열풍 현황(?)에 대한 기사다. 한번 읽어 보아라. 퀸의 내용 덕분이라는 내용에 약간은 글재주가 있지만(개인적으로 퀸의 프레디 머큐리에 대해 잘 쓴 영화라고 보지 않으니 영화는 영화로 봐야지하지만 장기흥행동력에 관한 내용을 적어주고 링크를 가져왔다.


    뭐, 어쨌든 <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에 관한 시시했다. 사실 선전 덕분에 흥행을 했습니다라는 (폭코피셜) 기사를 보고 깜짝 놀라 한번 찾은 뒤 글까지 올렸다. 여러모로 재미있고 신기한 영화다. 개봉한 날로부터 매우 매우 착실하게 관객 수를 유지하기도, 내가 1영화관에서도 매 1거의 절반 이상의 상영관이 채워지는 것도. 그러니까 내한해라, 볼랩보이즈. 다시 내한하라, 퀸チュ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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