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이나 춘절 흥행 영화 Top5로 알아보는 차이나 영화 시장 전천 추세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01:43

    >


    중국에서 가장 성대한 명절인 춘절. jchén!올해는 2월 하나 5일부터 2개까지 7일 츄은죠루의 명절 연휴 였는데 20하나 8년 츄은죠루 기간 중 중국 영화 시장은 너무 너무 나는 기록을 세웠 슴니다. 춘제 기간 흥행작품의 스토리, 홍보방법, 그리고 박스오피스 변천추이 등의 분석을 통해 중국 영화시장의 전반적인 경향을 알아봅니다.


    하나 990년대 아시아를 풍미한 홍콩 영화의 영향을 받고 China에에 나비에 "호수 이피엔 贺岁 편 hèsuìpiàn"라는 영화 카테고리가 태어났습니다. "화수Pen"은 "새해맞이 영화"라는 의의가 있고, 춘제 연휴 기간 개봉한 관계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중심의 구성이 대표적입니다. 이 카테고리 영화를 춘제 연휴 기간에 상영한다면 흥행은 어느 정도 보장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어요. 최신 China영화시장의 경쟁이 치열하고, 호수이피엔 장르도 다양해서 자신있습니다. 일주일간 긴 휴일,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기에 이 시기에 China 영화시장의 가장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올해 츄은죠루 기간 가장 흥행에 성공한 영화 TOP5도 예외 없이 츄은죠루금 1에 공개하고 개봉 71로 수십건의 영화 관련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처럼 춘제 기간 흥행작들이 중국 영화시장 역사의 이정표를 세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행정부, 신문 출판 광전 총국의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츄은죠루의 연휴 기간(2월 15~211)전국의 박스 오피스의 총수입은 57.23억위안으로 작년 동기보다 66.94%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2월 161, 단 하루, 영화 관람객 수가 3,237만명에 이르고 박스 오피스는 12.68억위안으로 각각 56.8%로 51.48%성장하 슴니다. 이는 11박스 오피스 전 세계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


    호스에피엥의 정의로 가장 적합한 코미디 영화'당 소속인지 탐 앤 2'는 하나 딴, 방콕 측에 이어2탄을 개봉했습니다. 2편은 주인공의 당인이 거액의 상금을 노리고 칭풍에게 사기를 치고 세계 명탐정 대회에 잃거나 뉴욕을 누비고 일어나는 이야기지만. 이 영화는 개봉 2주간 흥행을 계속 누적 박스 오피스 28억위안을 돌파했습니다. China의 서적, 영화 전문 평점 사이트'토우 밴 두판 dòubàn'에서 하나 딴 학점 7.4점에 못 미쳤지만, 평점 하나 0점 만점에 7. 한가지 점수를 받아 코미디 영화로는 높은 평점을 기록했습니다. China의 시리즈 영화로서는 성공한 기록입니다.


    >


    20일 5년 영화 흥행 한위였던 싱화아이니아니메'챠크이고쯔 있다'는 주인공 소람과 전 썰매 타기가 귀여운 요괴 후 바르고도 나쁘지 않고 지키는 야기요. '챠크이고쯔 2'는 개봉 전 중국 츄은죠루의 특집에 송쵸은 루루 등 총 2억위안의 홍보 비용을 투자했습니다. 너무 너무 나는 홍보 효과 기대가 높아진 덕분 1인가요? '챠크이고쯔 2'는 공개에 집에 박스 오피스 5.5억위안을 기록하며 역사상 한위에 올랐지만 이후 항우발의 평점이 5.2점을 기록하며 실망하다는 평가가 이어 계속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영화 제작이나 홍보에 투자한 액수에 비하면 다소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


    20최초 8년도 츄은죠루 기간 영화 중의 다크 호스'홍해 행동'은 코미디와 전혀 상관없는, 예멘, 중국 교민 철수 문제의 배경으로 한 밀리터리 액션 영화 이프니다에도 불구하고 역 시우발 평점 8.5점 누적 박스 오피스 26.08억위안을 기록하며 22개부터 계속해서 박스 오피스 일위를 차지하다 역습에 성공했어요.


    >


    '추모'는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차이나에서 꾸준히 유행하고 있는 시리즈 영화이다. 이번 츄은죠루에 5.62억위안의 박스 오피스를 기록했습니다.


    >


    마지막은 중국 명작 신괴소설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 '서유기:여아국'입니다. TOP5에 진입한 영화 가운데 유학 듯이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 이프니다니다. 때문에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서 시사회를 진행하기도 했지만, 관람객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채 평점이 5점 이하로 떨어진 예매율이 지속 하락했습니다.올해 춘제 기간 영화시장은 중국 영화사상 대표적인 시기로 볼 수 있었고, 박스오피스 매출의 전천 경향과 영화내용 등을 통해 중국 영화시장의 발전 현실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


    >


    위상이 잘 알려진 기존의 홍보방식을 넘어 대규모 잠재 관람객층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대표적인 예로,'챠크이고쯔 2'는 시청자 수 쵸쯔쵸쯔.3억명의 "츄은왕 춘晚 chūnwǎn" 생방송 직전 60초 광고 방영권을 확보하고 잠재 관람객을 발굴하고 시골의 벽면에 영화 홍보 구호를 색칠하고 홍보하기도 했죠.


    >


    역시'당 소속인지 탐 앤 2' 같은 경우 세계 최대 규모의 민족 대이동"츄은윈 춘运 chūnyùn"을 노리고 츄은죠루 기간, 이동 수단인 기차를 통째로 홍보 매체에 변화하고 집으로 가는 사람들 대상으로 공개 의도 작은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


    중국 대도시의 영화시장은 어느 정도 포화상태에서 큰 변화가 없었지만, 올 춘절에 중소도시들은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츄은죠루 기간 중소 도시의 누적 박스 오피스는 30.25억(출처:艺 은망)인민폐로 모두 박스 오피스 수입에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2017년도 통계 자료(출처:고양이 눈 앱)에 따르면 2017년 중 중소 도시의 박스 오피스의 성장률은 22.7%에 이르는 대도시 같은 경우에는 11.6%입니다.


    >


    영화 흥행에 있어서 홍보는 여전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입소문의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입소문(감상평, 평점)의 전천에 따라 박스오피스도 변동하고 있으나, 지금은 단지 흥행영화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영화의 스토리를 비롯해 제작수준 등을 더 중요시하는 이성적 문화소비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중국 츄은죠루 영화 TOP5에서 조사한 중국 영화 시장의 변이 경향 정보 오토쇼쯔 본인인가요? 현재 중국의 영화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빠른 경제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 영화시장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 주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